(주)이글벳(대표이사 강태성)은 지난 6월 7일 충남 천안 소재의 소노벨천안에서 ‘암앤해머(ARM&HAMMER) 론칭 세미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이글벳은 이날 동물약품 대리점 및 현장 수의사, 사료회사 등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제동물의 괴사성장염과 자돈 설사 등에 항생제가 아닌 천연제품을 통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료첨가제 ‘셀마넥스’, ‘써틸러스’ 2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 발표를 맡은 일본 암앤해머 사료첨가제 제품 전문 컨설턴트 타카시 야스이 박사에 따르면 효모배양물과 정제기능성 탄수화물을 주성분으로 하는 셀마넥스는 항생제를 대체해 성장을 촉진시키고 면역력을 높인다.
특히 써틸러스는 바실러스(Bacillus)를 통한 질병 원인체를 감소시켜 증체율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으로, 농장 사양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양돈장에서 사용 시 대장균을 줄이고 이로운 유산균 집락화를 이끌어내 설사를 멎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글벳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동물약품업계 관계자들이 매우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평가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면서 “이글벳은 항생제대체제 분야에서 축종별로 다양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지속 개발하고 있으며, 앞으로 동물약품부문에서 그린바이오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글벳은 지난 5월 12일 암앤해머 브랜드로 알려진 처치앤드와이트(Church & Dwight)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비지맥스, 셀마넥스, 써틸러스 등 총 7가지 제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