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비타바이오(대표이사 유기종)가 이유 직후 빠른 회복 및 사료 섭취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자돈 사료 솔루션 '키움, 찌움 자돈사료'를 출시했다.
'키움, 찌움 자돈사료'는 비타바이오가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해 야심차게 출시한 제품으로 이유 직후 폭발하는 스트레스 예방과 관리, 빠른 회복을 위한 사료 섭취량 극대화로 이유 후 생존율 및 성장률을 높여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국내 양돈 생산성은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지만 그 체감도는 낮은 실정이다. 그 이유는 이유 후 육성률은 오히려 감소하고 출하로 이어지는 상승폭이 작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유 후 문제의 주된 원인은 모돈과 자돈에 발생되는 스트레스가 큰 이유 중 하나이다. 모돈으로부터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스트레스가 자돈에까지 영향을 미쳐 이유 직후 스트레스로 폭발한다.
스트레스로 인해 활성산소의 발생, 세포 공격 및 염증 발생, 회복을 위한 에너지가 소모된다. 또한 이유 시기 사료 섭취량 저하로 인해 공급되는 영양소 및 에너지 부족으로 인한 위축 및 폐사로 이어진다. 결국 스트레스가 자돈 생존율 및 성장률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이 시기의 스트레스 관리 및 높은 사료 섭취량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키움, 찌움 자돈사료'는 스트레스 관리 및 높은 사료 섭취량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이 접목됐다. △스트레스 예방·관리를 위한 항산화 솔루션 △높은 사료 섭취량 △생산성 향상을 위한 특수 원료 △장 건강 회복 솔루션 △면역력 증가를 위한 특수 한방 처방이 적용됐다.
비타바이오 관계자는 "한돈산업은 생산성 향상이라는 중요과제에 직면해 있다. 이유 직후 폭발하는 스트레스로 인한 생산성 저하, 위축, 폐사로 인한 이유 후 육성률 감소는 생산성 저하의 큰 장애요인이다"라고 분석하면서 "비타바이오는 스트레스 관리 및 예방, 높은 사료 섭취량을 위한 기술이 접목된 '키움, 찌움 자돈사료가 이유 후 육성률 향상 및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줘 양돈농가들의 수익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댓글 0 개 | 보기 |